[주제별 성경 24]

11.성경Ⅱ


1) 하나님의 말씀은 자유를 줍니다

  요한복음 8:32 그리고 너희는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2)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거룩해 집니다

  디모데전서 4:5 모든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집니다.

3) 청년이 그 행실을 깨끗하게 하는 길은 무엇입니까?

  시편 119:9 젊은이가 어떻게 해야 그 인생을 깨끗하게 살 수 있겠습니까? 주님의 말씀을 지키는 길, 그 길뿐입니다.

4) 범죄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시편 119:11 내가 주님께 범죄하지 않으려고, 주님의 말씀을 내 마음 속에 깊이 간직합니다.

5) 주님의 말씀은 우리를 인도합니다

  시편 119:105 주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이요, 내 길의 빛입니다.

6)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복을 받습니까?

  야고보서 1:25 그러나 완전한 율법 곧 자유를 주는 율법을 잘 살피고 끊임없이 그대로 사는 사람은, 율법을 듣고서 잊어버리는 사람이 아니라,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인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그가 행한 일에 복을 받을 것입니다.

7) 성경을 스스로 잘못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베드로후서 3:16 바울은 모든 편지에서 이런 것을 두고 말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는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어서, 무식하거나 믿음이 굳세지 못한 사람은, 다른 성경을 잘못 해석하듯이 그것을 잘못 해석해서, 마침내 스스로 파멸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

8) 성경을 제 멋대로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베드로후서 1:20-21 여러분이 무엇보다도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이것입니다. 아무도 성경의 모든 예언을 제멋대로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성령에 이끌려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말씀을 받아서 한 것입니다.

9) 성경은 평생 옆에 두고 읽어야 합니다

  신명기 17:19 평생 자기 옆에 두고 읽으면서, 자기를 택하신 주 하나님 경외하기를 배우며, 이 율법의 모든 말씀과 규례를 성심껏 어김없이 지켜야 합니다.

10)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비유하고 있습니까?

  시편 19:9-10 주님의 말씀은 티 없이 맑아서 영원토록 견고히 서 있으며, 주님의 법규는 참되어서 한결같이 바르다.
주님의 교훈은 금보다, 순금보다 더 탐스럽고, 꿀보다, 송이꿀보다 더 달콤하다.

11) 베뢰아 사람들은 성경을 어떻게 읽었습니까?

  사도행전 17:11 베뢰아의 유대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보다 더 고상한 사람들이어서, 아주 기꺼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12) 어떤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까?

  시편 1:1-3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며,
오로지 주님의 율법을 즐거워하며, 밤낮으로 율법을 묵상하는 사람이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함 같으니, 하는 일마다 잘 될 것이다.

  나눔) 나는 성경을 어떻게 읽고 묵상할 것인지 생각해 봅시다



이전 | 목록 | 다음 | 인쇄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