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성경 24]

17.주님과의 교제와 영적성장


1) 하나님은 우리와 교제하려고 부르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9 하나님은 신실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부르셔서 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친교를 가지게 하여 주셨습니다.

2) 어떻게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습니까?

  시편 5:3 주님, 새벽에 드리는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 새벽에 내가 주님께 나의 사정을 아뢰고 주님의 뜻을 기다리겠습니다.

3) 언제 하나님과 어떻게 교제합니까?

  시편 119:147-148 주님의 말씀을 갈망하여 날이 밝기도 전에 일어나서 울부짖으며,
주님의 말씀 묵상하다가, 뜬눈으로 밤을 지새웁니다.

4) 우리가 열매 맺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이다.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고, 내가 그 안에 머물러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는다. 너희는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5) 우리는 누구와 사귑니까?

  요한1서 1: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여러분에게도 선포합니다. 우리는 여러분도 우리와 서로 사귐을 가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또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사귐입니다.

6)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는 어린 아이와 같습니다

  히브리서 5:13 젖을 먹고서 사는 이는 아직 어린아이이므로, 올바른 가르침에 익숙하지 못합니다.

7) 영적 양식을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베드로전서 2:2 갓난 아기들처럼 순수하고 신령한 젖을 그리워하십시오. 여러분은 그것을 먹고 자라서 구원에 이르러야 합니다.

8) 믿음이 약한 자를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로마서 14:1,3 여러분은 믿음이 약한 이를 받아들이고, 그의 생각을 시비거리로 삼지 마십시오.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고, 먹지 않는 사람은 먹는 사람을 비판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도 받아들이셨습니다.

9) 아이가 되어야 할 부분과 어른이 되어야 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고린도전서 14:20 형제자매 여러분, 생각하는 데는 아이가 되지 마십시오. 악에는 아이가 되고, 생각하는 데는 어른이 되십시오.

10) 우리는 심고 하나님은 자라게 하십니다

  고린도전서 3:6-7 나는 심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심는 사람이나 물 주는 사람은 아무것도 아니요,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11)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자라야 합니다

  베드로후서 3:18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그리스도 예수에 대한 지식과 그의 은혜 안에서 자라십시오. 이제도 영원한 날까지도 영광이 주님께 있기를 빕니다.

12) 우리가 갖추어야 할 덕목은 무엇입니까?

  베드로후서 1:5-7 그러므로 여러분은 열성을 다하여 여러분의 믿음에 덕을 더하고, 덕에 지식을 더하고,
지식에 절제를 더하고, 절제에 인내를 더하고, 인내에 경건을 더하고,
경건에 신도간의 우애를 더하고, 신도간의 우애에 사랑을 더하도록 하십시오.

  나눔) 내가 더 자라가야 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이전 | 목록 | 다음 | 인쇄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