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성경 24]

19.공동체


1) 우리는 한 몸의 지체입니다

  로마서 12:4-5 한 몸에 많은 지체가 있으나, 그 지체들이 다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와 같이, 우리도 여럿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고 있으며, 각 사람은 서로 지체입니다.

2) 공동체의 의무는 무엇입니까?

  에베소서 4:3 성령이 여러분을 평화의 띠로 묶어서, 하나가 되게 해 주신 것을 힘써 지키십시오.

3) 초대교회 공동체는 어떻게 생활했습니까?

  사도행전 2:42,46 그들은 사도들의 가르침에 몰두하며, 서로 사귀는 일과 빵을 떼는 일과 기도에 힘썼다.
그리고 날마다 한 마음으로 성전에 열심히 모이고, 집집이 돌아가면서 빵을 떼며, 순전한 마음으로 기쁘게 음식을 먹고,

  사도행전 4:32 많은 신도가 다 한 마음과 한 뜻이 되어서, 아무도 자기 소유를 자기 것이라고 하지 않고, 모든 것을 공동으로 사용하였다.

4) 범죄한 자들을 보고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갈라디아서 6:1 형제자매 여러분, 어떤 사람이 어떤 죄에 빠진 일이 드러나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사람인 여러분은 온유한 마음으로 그런 사람을 바로잡아 주고, 자기 스스로를 살펴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디모데전서 5:20 죄를 짓는 사람을 모든 사람 앞에서 꾸짖어서, 나머지 사람들도 두려워하게 하십시오.

5) 공동체에서 행해야 하는 태도는 어떤 것들입니까?

  빌립보서 2:2-4 여러분은 같은 생각을 품고,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이 되어서, 내 기쁨이 넘치게 해 주십시오.
무슨 일을 하든지, 경쟁심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하고, 자기보다 서로 남을 낫게 여기십시오.
또한 여러분은 자기 일만 돌보지 말고, 서로 다른 사람들의 일도 돌보아 주십시오.

6) 믿음의 공동체는 모이기에 힘써야 합니다

  히브리서 10:25 어떤 사람들의 습관처럼, 우리는 모이기를 그만하지 말고, 서로 격려하여 그 날이 가까워 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 힘써 모입시다.

7) 우리의 가족은 누구입니까?

  마태복음 12:50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따라 사는 사람이 곧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다.

8) 형제의 연합함이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것입니다

  시편 133:1 그 얼마나 아름답고 즐거운가! 형제자매가 어울려서 함께 사는 모습!

9) 각 계층의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디모데전서 5:1-2 나이가 많은 이를 나무라지 말고, 아버지를 대하듯이 권면하십시오. 젊은 남자는 형제를 대하듯이 권면하십시오.
나이가 많은 여자는 어머니를 대하듯이 권면하고, 젊은 여자는 자매를 대하듯이, 오로지 순결한 마음으로 권면하십시오.

10) 예수님의 살과 피를 함께 나누었기때문에 우리는 한 몸입니다

  고린도전서 10:16-17 우리가 축복하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여함이 아닙니까? 우리가 떼는 빵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여함이 아닙니까?
빵이 하나이므로, 우리가 여럿일지라도 한 몸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모두 그 한 덩이 빵을 함께 나누어 먹기 때문입니다.

  나눔) 진정한 믿음의 공동체는 어떤 것인지 말해 봅시다



이전 | 목록 | 다음 | 인쇄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