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성경 24]

Ⅱ.드림의 삶


9.예배


1) 예배는 성령과 말씀의 능력으로 드립니다

  요한복음 4:23 참되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영과 진리로 아버지께 예배를 드릴 때가 온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을 찾으신다.

2)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출애굽기 29:42 이것은 너희가 대대로 계속해서 주 앞 회막 어귀에서 바칠 번제이며, 내가 거기에서 너희를 만날 것이고, 거기에서 너에게 말하겠다.

3) 성도가 모인 곳에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마태복음 18: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여 있는 자리, 거기에 내가 그들 가운데 있다.

4) 여호와의 성일은 어떻게 지켜야 합니까? 그럴 때 주시는 축복은 무엇입니까?

  이사야 58:13-14 유다야, 네가 안식일에 발길을 삼가 여행을 하지 않으며, 나의 거룩한 날에 너의 쾌락을 일삼지 않으며, 안식일을 '즐거운 날'이라고 부르며, 주의 거룩한 날을 '존귀한 날'이라고 한다면, 그리고 이 날을 귀하게 여겨서, 네 멋대로 하지 않으며, 너 자신의 쾌락을 찾지 않으며, 함부로 말하지 않으면,
그 때에 너는 주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다. 내가 너를 땅에서 영화롭게 하고, 너의 조상 야곱의 유산을 먹고 살도록 하겠다. 이것은 주님께서 친히 하신 말씀이다.

5) 우리의 헌금 생활은 어떠해야 합니까?

  잠언 3:9-10 너의 재산과 땅에서 얻은 모든 첫 열매로 주님을 공경하여라.
그러면 너의 창고가 가득 차고, 너의 포도주 통에 햇포도주가 넘칠 것이다.

6) 어떤 모습으로 예배 드려야 합니까?

  시편 29:2 그 이름에 어울리는 영광을 주님께 돌려드려라. 거룩한 옷을 입고 주님 앞에 꿇어 엎드려라.

7) 어떻게 예배 드려야 합니까?

  골로새서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여러분 가운데 풍성히 살아 있게 하십시오. 온갖 지혜로 서로 가르치고 권고하십시오. 감사한 마음으로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여러분의 하나님께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십시오.

8) 성도는 성전과 집에서 함께 예배해야 합니다

  사도행전 2:46 그리고 날마다 한 마음으로 성전에 열심히 모이고, 집집이 돌아가면서 빵을 떼며, 순전한 마음으로 기쁘게 음식을 먹고,

9) 오직 하나님께만 예배해야 합니다

  마태복음 4:8-10 또다시 악마는 예수를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주고 말하였다.
네가 나에게 엎드려서 절을 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그 때에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였다.

10) 예수님을 통해 모든 민족이 하나님께 예배하게 됩니다

  시편 22:27 땅 끝에 사는 사람들도 생각을 돌이켜 주님께로 돌아올 것이며, 이 세상 모든 민족이 주님을 경배할 것이다.

11) 우리의 모든 삶을 드리는 것이 진정한 예배입니다

  로마서 12:1 형제자매 여러분,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이 드릴 합당한 예배입니다.

12) 우리 모두가 진정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거룩한 제사장입니다

  베드로전서 2:5 살아 있는 돌과 같은 존재로서 여러분도 집 짓는 데 사용되어 신령한 집이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십니다.

  나눔) 나는 어떻게 예배를 드리고 있는지 나누어 봅시다



이전 | 목록 | 다음 | 인쇄

LOGIN

SEARCH

MENU NAVIGATION